언론보도

로우카본의 보도자료

28th WGC2022 GAS Directory in KOREA 'Lowcarbon' 발췌

2022.06.13


 

로우카본은 이산화황과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기술을 보유한 환경백신기업입니다. 차별화 된 소재 중심의 지구환경 개선 기술을 주축으로 CO2저감, 광물탄산화, 수소자원화, SOx저감 등 크게 4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은 GTS(화력발전용 전처리 탈황제), LCLS(선박용 전처리 탈황제), KLC(CO2 포집·전환 촉매) Zero C(DAC설비), KGH(CCUS기술 기반 그린수소)5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전환 촉매인 KLC를 기반으로 구축한 로우카본의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Storage) System은 모든 CO2 배출원으로부터 CO2 포집이 가능하며, 포집과 즉시 Na2CO3로 자원화가 가능한 혁신기술입니다. 이 자원화된 물질은 습식 탈황제로 사용하거나 추가 공정을 거쳐 소다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분해를 통해 수소(H2)생산이 가능합니다. 이때, 로우카본의 수소화 기술은 상온에서 반응하여 동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수소 전환의 효율성이 높고 공정이 단순하여 대량 생산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수소 생산 원가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로우카본은 국내 발전소에서 배출되는 고농도 CO2를 저감하는 기술 및 저농도의 대기중 CO2 포집/자원화가 가능한 DAC 설비 Zero C의 연구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에 수소생산 공장과 자원화공장을 구축하여 수소 사업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더불어 미국 셰일가스를 이용한 메탄 개질 공정 시 발생하는 CO2를 포집/자원화하여 블루수소를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우카본은 지구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글로벌 CCU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로우카본의 CCU 기술로 Net Zero와 수소 생태계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인류 미래를 위한 그린수소시대를 선도하며 대기오염과 지구온난화의 최적의 솔루션은 바로 로우카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