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로우카본의 보도자료

로우카본-동방 이산화탄소 환경규제 업무협약

2022.01.18

Link : http://www.gjon.com/news/articleView.html?idxno=57134

주)로우카본(대표 이 철)은 ㈜동방(대표 성경민)과 지난 13일 IMO(국제해사기구) 이산화탄소 환경규제 관련 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한 협업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성전면 성전산단에 위치한 (주)로우카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로우카본 이철 대표이사, 김성열 해양사업부 부장, 해상 운송의 선구적 기업인 동방 성경민 대표이사, 김정호 광양지사 영업부장, 황기수 목포지사장 등 양 기업 임원진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주식회사 로우카본과 동방 기업은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협약식에 로우카본은 이산화탄소 포집저감 스크라바 개발에 협조하기로 하였다. 동방은 로우카본 제품의 국내 및 해외 운송 물동량에 대해 동방의 자원 등을 활용하여 안정적인 공급 협력을 갖기로 했다.

(주)동방 성경민 대표는 “탄소절감분야에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우카본과의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구촌의 해양분야 환경개선에 선도적인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로우카본은 지난 2020년 성전산단에 입주한 환경백신기업으로 석탄, 석유 등 화석연료를 연소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황(SO2)을 저감하는 연소 전처리 탈황 기술과 육상, 해상, 대기중의 이산화탄소를 포집·자원화하는 CCU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 기업, 기관들과 로우카본의 전처리 탈황 시스템 및 CCU 기술 도입 사업을 진행 중이며, 중국, 베트남, 미국, 유럽 등 해외 기업들과 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수출 판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로우카본 이 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우카본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선박 분야에 대한 양사간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해양선박 시장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강진신문(http://www.gj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