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카본의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자연과 지구환경 그리고 로우카본을 결합한 디자인이며
로우카본이 만들어가는 푸른 지구환경의 미래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CI / BI Basic System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상황에 맞는 조합을 선택 활용할 수 있으며, 본조항의 조합은 심볼마크와 각각의 형태에 따라 비례조정한 것이므로 크기와 글자의 꼴, 굵기, 비례, 자간 등을 임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로우카본 CI Logo Type
로우카본의 완성도 높은 Brand Identity를 구축하기 위해 BI의 전반적 컨셉을 기존 로고의 아이덴티티를 이어 받으면서도 모던하고 트랜디한 로고로 표현하였습니다. 환경을 상징하는 Leaf, 지구를 상징하는 Circle, 로우카본의 L, C 를 결합한 디자인 입니다.
그리드 & 공간규정
심볼마크는 일관된 이미지를 우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위예시는 심볼마크의 기본 조합 비례 및 간격을 예시한 것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어떠한 경우의 변형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심볼마크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 확대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전용색상
전용 색상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 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따라서, 아래로 지정된 색상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쇄 및 웹 등의 각각의 사용처에 맞는 컬러 기준을 참고하여 지속적으로 통일성있게 활용 하여야 합니다
색상 활용 규정
배경 색상 활용은 브랜드의 이미지 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브랜드 마크의 색상과 배경색은 기본 색상 외에 본 한에 수록된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확한 시인성을 위해 배경색이 없는 White 배경을 기본으로 하며, 불가피하게 배경색을 사용할 경우에는 이미지 왜곡 및 손상을 막기 위해 다음의 배경색 사용규정을 준수하여 오용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단색 색상 규정
단색 색상 규정은 4원색이 불가능할 경우 활용합니다. 단색 및 검은색 바탕의 활용시에는 흰색으로 사용하며, 검은색 바탕의 순차적인 명도 변화에 따른 심벌마크는 위의 예시에 따라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산화탄소를 제로로 만들고자 하는 로우카본의 홍보대사
캐릭터 소개
ZERO C제로씨
이름제로씨
나이40대 / 정신연령은 20대
성격냉소적이고 직설적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에 쓰레기 버리고 가는 사람들을 보면 쌍욕을 하기도 한다.
제로씨 한마디
로우카본 CM송
깨끗하고 맑은 환경을 만드는
내가 왜 대한민국에 왔냐고?! 북극에서 얼핏 소문을 들었다. 대한민국이 기후악당이라고,
그래서 도대체 이곳의 인간들은 어떻게 살고 있기에 기후악당 소리를 듣고 있는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기나 하는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알아보려고 대한민국에 왔다.